경희보인한의원

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053
557
5400
소셜로그인
네이버블로그
오시는길
TOP
여 성
여 성
주요 여성 질환 클리닉
HOME > 여 성 > 주요 여성 질환 클리닉
난임 클리닉
사회적 변화와 함께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임신 시기가 늦춰지면서 난임의 유병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임신율의 저하는 30대 초반부터 시작되어 30대 후반과 40대 초반에 가속화 됩니다. 특히 35세 이후로 임신율이 급격히 감소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35세 이상인 부부에서 6개월 동안 임신이 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의학적 검사와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난임일 때, 여성분들이 더 책임을 느끼고 혼자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불임은 남성 원인이 25~40%정도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임신을 위한 상담을 하거나 검사를 할 경우 부부가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습관성 유산 클리닉
사회적 변화와 함께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임신 시기가 늦춰지면서 난임과 함께 습관성 유산의 유병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습관성 유산은 연속적으로 자연 유산이 3회 이상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나, 임상적으로 2번 이상 자연 유산이 생긴 경우 습관성 유산이라고 합니다. 특히 1번 자연 유산이 되었을 경우, 이후 1번 더 자연 유산이 발생하게 된다면 습관성 유산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적극적으로 한의학적 치료를 필요합니다.

습관성 유산 치료는 임신 전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유산이 한 번 된 경우, 임신하게 되면 다시 유산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다시 임신을 바로 시도하는 것보다, 임신준비기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2~3개월 전 자궁의 기능을 개선하는 탕약을 복용하고, 임신 가능 시기에는 배란을 촉진하고 착상을 돕는 탕약을 사용합니다. 임신 후에는 예전에 자연 유산된 개월수까지 안태시키는 탕약을 복용합니다. 만약 탕약 복용 후 자연 유산된 개월수가 지나서 임신이 유지된다면 일단 안심할 수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월경통) 클리닉
월경통은 부인과적 증상의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월경이 시작되기 전이나 수시간 내에 하복부가 아프면서 발열, 전신통, 복통, 구토, 설사, 부종 등이 나타나며 월경 장애가 심한 것을 말합니다. 한의학에서는 특히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고 자궁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독소를 배출시킴으로써 원인 치료를 합니다.

생리통은 원인에 따라 막힌 기체나 어혈을 풀고, 찬 기운을 몰아내는 한약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치료를 하면 자연적으로 낫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주일에 두세번 정도 침치료와 뜸치료를 병행합니다.
갱년기 클리닉
여성에 있어서 갱년기란 폐경을 전후한 10년 정도의 기간을 가르키는 말로, 대부분의 여성들은 대략 45세에서 55세 사이에 폐경을 맞게 됩니다. 폐경이란 나이가 들면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체내 요구량에 미치지 못하여 여러 가지 신체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유없이 화가 난다거나 우울하거나 하는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나고 별것도 아닌 일에 흥분한 듯 얼굴이 붉어지거나 잠을 잘 못 이루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식사를 잘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 장애는 만성질환에 속하므로 꾸준한 약물 복용과 섭생이 필요합니다.